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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신형 암보험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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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보험정보
댓글 0건 조회 1,233회 작성일 20-12-17 1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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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상품을 접하다 보면 갱신형, 또는 비갱신형이란 용어가 자주 눈에 띄곤 합니다. 


갱신형이란 뭔가 자꾸 새롭게 바뀐다는 뜻인 줄은 알겠지만  


정확한 상품구조를 안내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갱신의 사전적 의미는 어떤 계약이 만료된 때에 그 기간을 연장하는 것을 뜻합니다. 


보장을 받는 기간을 보험기간이라고 하는데  


보험에서의 갱신은 이 보험기간을 다시 연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갱신주기는 상품에 따라 1년 단위를 취하고 있는 의료실비보험을 비롯하여  


3, 5, 10, 15년 등 다양한 주기를 가지고 있는  


암보험, 정기보험, 치아보험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사가 갱신형태의 상품을 내놓은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보장해야 하는 기간이 길어 위험율을 예측할 수 없거나  


손해비율에 대한 기존의 통계자료가 없는 경우에 주로 사용합니다.  


보험사는 특정 위험에 대해 고객에게 지급할 보험금과  


회사를 운영하고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적절한 보험료를 산출해야 하는데  


암보험 상품을 출시할 때 80세, 100세, 또는 종신까지  


암에 걸릴 확률에 대한 근거 자료나 보험금을 지급한 통계자료 등이 있다면  


보험료 계산이 비교적 쉽지만 구체적인 통계자료가 없거나  


회사 경영에 갱신 주기별로 위험률과 손해율을 반영하여  


보험료를 다시 계산하고자 할 경우에 갱신형 상품을 내놓습니다. 


3년 단위로 갱신하는 암보험이 있다고 하면  


3년 동안 동일한 연령과 성별, 직업군을 가지고 있는 가입자들이  


보험금을 받아간 내용과 앞으로 3년간 암에 걸릴 확률을 계산하여  


보험료를 산출하는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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